본문 바로가기
인생 연예

미국 성장률 엄청난 하향 조정

by 다섯단어 2022. 6. 25.
반응형
성장률 하향 조정

국제 통화기금(IMF)이 미국 성장률 전망치를 엄청난 하향 조정했는데요, IMF는 연간 수정 전망치를 통해 미국의 올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전망치를 지난 4월의 3.7%에서 무려 0.8% 하락한 2.9%로 낮춰 잡았습니다.

 

내년의 경우에도 2.3%에서 1.7%로 하향 조정했는데요, IMF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전이었던 지난해 10월에는 미국의 성장률을 5.2%로 측정했는데, 전쟁이 일어나고 불과 8개월 만에 2.3%의 엄청난 하향 조정을 한 것입니다.

 

계속 어려워질 수 있다

이에 대해 IMF는 "경제가 회복되고 있지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및 중국의 코로나19 봉쇄로 인한 충격이 경제를 뒤흔들고 있다"라며 "추가적인 부정적 충격이 상황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라고 경고했습니다.

 

이어 "높은 에너지 가격은 미국을 포함한 세게 경제에 위험이며, 경제성장률 전망에 전반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내년의 세게 식량 사정은 더 힘들어질 수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해결 방안

그러면서 "연방준비제도(Fed)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이른 시일 내에 기준금리를 3.5~4.0%로 올려야 한다"라며 "금융 상황은 타이트해지겠지만 빠른 속도로 물가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해결 방안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