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 브랜드 평판 1위
배위 이정재가 2021년 10월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는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대한민국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 평판 지수를 평가했습니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해 소비자의 행동 분석을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해 나온 지표로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 지수에는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습니다.
엄청난 상승률
이 결과 2021년 10월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 1위에 배우 이정재가 올랐습니다. 이정재는 브랜드 평판지수 10.286,654로 7월 지수 1,657,431이 비교해 무려 520.6%라는 엄청난 상승률을 보이며, 역시 '오징어 게임'의 파급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다시 한번 실감하게 해 줬습니다.
2위는 정해인으로 브랜드 평판지수 8,302,421로 7월 지수보다 395.24% 상승했고 3위는 브랜드 평판지수 7,878,771로 위하준이 차지하며 7월보다 389,45% 상승하며 자리했습니다.
오징어 게임 영향
한국 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21년 10월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이정재가 1위를 기록했다"라며 "이정재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변신하다, 친근하다, 다양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인스타그램'이 높게 분석됐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역시 '오징어 게임'에서의 연기 변신과 캐릭터의 모습이 이번 브랜드 평판 지수에 많은 영향을 줬던 것을 알 수 있던 링크 분석과 키워드 분석이었습니다.
원래 최고의 배우
한편 이정재는 이미 1999년 한국 영화평론가협회 남우주연상, 1999년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2006년 황금 촬영상 연기대상, 2013년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2014년 올해의 영화상 남우조연상 등 다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했으며 장동건과 함께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상, 조연상, 주연상을 모두 차지한 유이한 배우이기도 합니다.
영화 '하녀', '도득들', '신세계', '관상', '암살'등에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하는 캐릭터들을 맡아왔고 이번 '오징어 게임'으로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끼친 배우가 됐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