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연예

솔비작품 낙찰가, 어마무시한 그녀의 작품들

by 다섯단어 2021. 6. 17.
반응형

아티스트 권지안(솔비)이 출품한 작품이 서울옥션 경매에서 무려 71회의 경합끝에 낙찰되었는데 그 가격이 사뭇 대단해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71회의 경합이 벌어진 솔비의 작품은 'Flower from Heaven'이란 작품인데 서울옥션 'eBID 스페셜 by bakery' 경메에서 무려 낙찰가 2010만원에 낙찰 되었습니다. 이는 추정가 400만원을 5배 뛰어 넘는 금액으로 해당 경매의 최고가로 알려졌습니다. 솔비는 이번 경매 외에도 3월 서울옥션에서는 49회의 경합끝에 1010만원의 낙찰가 작품을, 2017년 8월에는 15번이 경합 후에 1300만원의 작품이 낙찰되며 그야말로 어마무시한 작품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낙찰 된 'Flower from Heaven'은 지난 12월부터 선보였떤 케이크 시리즈의 연작으로 가로,세로 50cm 사이즈의 블루투스 스피커에 케이크 크림의 질감을 연출한 작품입니다. '천국에서 보낸 꽃'이란 제목 그대로 백색 꽃으로 천국을 상징하고 초를 오브제로 인간의 탄생과 죽음 사이에 존재하는 연결의 매게체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또 스피커 속에 포함된 음악 작품을 넣고 낙찰자에게 음원 공개 여부 결정권, 즉 음원 유통에 대한 동의권까지 부여해 낙찰자의 의사에 따라 음악이 공개될 수도 영원히 한 사람만의 소장 음악으로 남을 수도 있는 아이디어까지 접목시켰습니다.

 

한편 권지안은 지난 3월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작업한 'Just a Cake-Angel'을 출품했고 폭발적 반응과 함께 49회의 경합 끝에 1010만원에 낙찰되어 낙찰자는 음원 공개 동의를 했고 지난 4월 신곡 'Angel'이 대중에게 공개된 바 있습니다.

 

권지안은 아티스트로서 미술과 음악을 결합하는 '셀프 콜라보레이션'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시도는 이탈리아 문화 예술 그룹인 ITS LIQUID GROUP에서 전 세계 예술가를 대상으로 주최하는 이달의 글로벌 아티스트 4월의 작가에 선정되며 그 노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아티스트-솔비

 

또 권지안은 8월에 영국 런던의 갤러리에서 열리는 기획전에 작품이 전시 될 예정이며 12월엔 스페인에서 열리는 '바르셀로나 국제 아트 페어'에 초대 작가로 참여하며 자신만의 개성있는 미술활동을 활발하게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