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연예

고두심 여우주연상, 해외 여우주연상

by 다섯단어 2021. 6. 24.
반응형

'빛나는 순간'의 배우 고두심이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제주도 해녀를 주인공으로 찍은 다큐멘터리 영화 '빛나는 순간'의 고두심이 국내가 아닌 해외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에서 첫 해외 영화제 여우주연상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빛나는 순간'은 경쟁섹션에 초청되었는데 이외의 작품으로는 '완벽한 타인'의 베트남 버전 '블러드 문 파티', 일본 감독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의 '스파이의 아내', 시온 감독의 '레드 포스트 온 에셔 스트리트'등 무려 17개 작품이었습니다.

 

대한민국 연기대상에서 가장 많은 수상 기록을 가지고 있는 고두심의 해외 영화제 여우주연상은 이번 작품이 처음으로 "제주의 역사와 정체성을 대변하는 작품이라 최선을 다할 수 밖에 없었다. 작품의 배경이 제주이고 해녀들이 살아가는 과정을 다룬 영화다 보니 '내가 적역이다'라고 생각했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배우-고두심

 

이번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 측은 "젊지 않은 나이에 오래된 상처를 넘어선 사랑과 삶을 재발견한 한 여성의 사려깊은 세심한 해석"이라는 심사평을 전달했으며 고두심은 "지구 반대편에서도 '빛나는 순간'을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