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연예

방탄 12억뷰 'Dynamite' 솔직히 이제는 '또 넘었구나' 합니다

by 다섯단어 2021. 8. 7.
반응형
Dynamite 12억 뷰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12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것으로 'Dynamite'는 이미 13억 뷰를 넘어선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방탄 뮤직비디오 가운데 3번째로 12억 뷰를 달성했습니다.

 

지난 8월 발매된 'Dynamite'는 올해 8월 12억 뷰를 넘기며 산술적으로 한 달에 1억 뷰씩 조회수를 늘려갔습니다. 실로 엄청난 속도와 파급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Dynamite'는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 곡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힐링 음악입니다.

메가 히트 곡

'Dynamite'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도 3차례 정상을 차지하고 무려 32주 동안 차트 안에 머물면서 글로벌적인 인기와 함께 한국 가수 최장 차트 기록을 작성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는데 이 역시도 한국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합니다.

전 세계가 방탄

방탄소년단은 이미 13억 뷰를 넘긴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외에도 이번에 12억 뷰를 돌파한 'Dynamite', 10억 뷰의 'MIC Drop' 리믹스, 각 9억 뷰의 'IDOL', 'FAKE LOVE', 각 7억 뷰의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등 무려 34개의 억 대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어 전 세계 70억 인구를 이미 방탄으로 물들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