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정보

북한 미사일발사 우린 또 가만히 있나

by 다섯단어 2022. 6. 5.
반응형
또 시작된 도발

또다시 시작된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주재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열었는데요, 대통령실은 언론 공지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NSC 전체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안전보장회의

이번 NSC 회의는 윤 대통령이 취임한 이후 벌써 세 번째 열린 것인데요, 앞서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틀 만인 지난달 12일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시험 발사에 김 실장 주재로 NSC 회의가 아닌 안보상황점검회의를 열었습니다.

 

이어 한미 정상회담을 이틀 앞두고 북한의 7차 핵실험 준비 동향 등과 관련해 김 실장 주재로 첫 NSC 정례 상임위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대통령이 직접 결정

또한 윤 대통령은 북한이 대륙간 탄도미사일과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일명 '섞어 쏘기' 한 지난달 25일 오전 긴급 NSC를 소집했는데요, 이에 대해 대통령실 관계자는 "상황이 얼마나 엄중한지 내부 판단에 따라 대통령이 직접 회의를 열지 결정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회의만 하고 결과는..

한편 국가안보실은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여러 발을 발사한 직후 윤 대통령에게 관련 사항을 보고했으며, NSC 상임위 소집을 지시받은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윤 대통령 역시 휴일에 부인 김건희 여사와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에 참여하려던 일정을 최소하고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