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연예

뷔 포브스 압도적인 이 기록을 보라

by 다섯단어 2022. 1. 16.
반응형
뷔의 압도적인 이 기록을 보라

미국 경제 전문지인 포브스가 방탄소년단 뷔의 빌보드 세일즈 차트 기록이 얼마나 압도적이었는지를 보도했는데요, 지난주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오른 뷔의 'Christmas Tree'는 2위 곡 보다 무려 두배 이상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2위 3위 합친 것 보다 높은 수치

MRC 차트에 따르면 뷔의 노래는 첫 주에만 23,500 유닛 이상이 팔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1위로 진입했는데요, 이는 11,000 세일즈로 2위를 차지한 Gayle의 'ABCDEFU'를 2배 이상의 차이로 넘어선 수치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뷔의 세일즈 성적이 2위와 3위를 합친 것 것보다 높았다는 점인데요, 'Christmas Tree'는 발매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보여줬으며 앞서 말한 2위 곡 'ABCDEFU'와 세계적 가수 Adele의 'Easy On Me'의 판매량을 합한 것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해 뷔의 압도적인 기록을 다시 느끼게 했습니다.

 

뷔가 뷔 했다

이에 대해 포브스는 한국 솔로곡 최초로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데뷔를 기록한 뷔에게 "크리스마스트리가 대적할 수 없는 인기를 입증했다"라고 크게 보도했습니다.

 

기록의 사나이

또한 이는 새로운 한국 최로 기록으로 이어졌는데요, 'Christmas Tree'는 빌보드가 'Holiday' 시즌 송으로 정한 곡들의 세일즈 랭킹을 매긴 '홀리데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역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앞도적 세일즈 기록을 앞세운 뷔의 'Christmas Tree'는 다른 레전드 캐럴들과의 치열한 경합 끝에 한국 OST 최초로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도 79위로 데뷔하는 놀라운 기록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