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스포츠

오상욱 우승 역시 펜싱 어펜저스 모두 4강 진출

by 다섯단어 2021. 9. 15.
반응형
오상욱 우승

펜싱 남자 사브르 세계랭킹 2위인 오상욱이 2020 도쿄올림픽 단체전 금메달을 합작했던 국가대표 멤버들을 차례차례 무너뜨리고 국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오상욱은 강원도 양구 청춘체육관에서 열린 2021 전국 남여 종목별 오픈 선수권대회 겸 국가대표 선수 선발대회 남자 사브르 개인전 결승에서 김정환을 혈투 끝에 15-10으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복수전 성공

도쿄올림픽에서 남자 사브르 개인전 세계랭킹 1위로 2관왕 기대를 모았으나 아쉽게 개인전 8강에서 탈락했던 오상욱은 단체전에서 펜싱 어벤저스로 불리는 김정환, 구본길, 김준호와 함께 금메달을 목에 걸은 바 있습니다.

 

이후 첫 국내대회였던 대통령 배 남녀 선수권대회에서 결승전에서 김정환을 만나 8-15로 지며 준우승에 그쳤는데 이번 결승전 리턴 매치에서 설욕에 성공하며 금메달을 획득하게 됐습니다.

 

역시 국내 최정상급 기량

이날 남자 사브르 개인전에는 도쿄올림픽 단체전 금메달 멤버 4명이 나란히 4강에 진입하며 역시 국내 최정상의 기량을 가지고 있음을 재확인시켜줬습니다. 준결승에서 오상욱이 구본길을, 김정환이 김준호를 물리치고 결승에서 맞붙어 오상욱이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이밖에 도쿄올림픽 여자 에페 단체전 은메달 리스트인 최인정도 이번 대회 개인전에서 결승 상대인 신현아를 15-11로 물리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반응형

댓글